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고객 지원 서비스의 차이가
곧 품질입니다.

메일 전문가의 프리미엄 고객 기술지원을 제공하는 기업메일 메일나라

  • 고객 지원
  • 자주 묻는 질문

서비스 관리 바로가기


FAQ 최근 게시물

기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1544-1992 (내선1번 서비스 이용문의)으로 전화 주시거나 MYDIRECT A/S 신청 혹은 질문과 답변 게시판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A 메일나라 기업메일 서비스 신청시 도메인 및 관리자 아이디, 비밀번호를 설정할수있습니다.
A 기업메일 신청시 등록한 관리자 아이디는 수정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A 기업메일 신청 시 생성되는 관리자 계정은 순수하게 관리를 위한 계정이며, 사용자 관리, 조직, 보안 및 게시판 생성 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A 메일나라는 고객에게 중요한 알림, 관리, 요금등외 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대상은 관리자에게만 발송하며, 특히 사용자에게 계정중지, 계정비활성화, 사서함초과메일, 업데이트 안내메일을 직접 발송하지 않습니다.

※ 스팸필터내 사칭메일은 안내창이 표시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런경우 의심해보세요!
- 발신주소는 메일나라 주소가 아니지만 보낸사람이 메일나라, mailnara로 표시된경우
- 발신주소는 메일나라 주소가 아니지만 메일내용에 메일나라 나 로고가 있는 경우
- 발신주소는 메일나라 주소가 아니지만 메일제목과 내용에 메일나라, mailnara가 적혀있는경우
- 발신주소가 mailnara.co.kr와 유사한 주소로 발송된경우
A 메일나라는 안전하고 쾌적한 메일 시스템을 제공하기위해 일일발송량을 400건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외부 주소를 포함한 대량 스팸 메일이 발송되면, 발송 서버 IP 평판이 하락하여 메일 전송 전반에 영향이 발생하게됩니다.
또한, 메일나라 서비스 이용약관 제12조 및 제13조에 따라 해당 발송자에 대해 추가적인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구체적인 메일 발송정책은 스팸대응을 위해 공개하지 않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A 메일 발송시 첨부한 파일이 일반파일일경우 별도 다운로드기간 및 횟수가 제한되어있지 않습니다. 대용량파일(링크제공)의 경우 7일간, 100회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습니다.
A 네 신청가능합니다.
메일나라 기업메일은 비지니스계정당 1,100원, 무제한계정당 2,000원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A http://mail.도메인으로 접속하신 후 관리자로 로그인하시면 메일 계정/그룹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또한, mydirect.co.kr에 로그인 하신후 서비스관리의 관리툴에서 "메일계정관리"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메일 계정/그룹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 포워딩 설정은 각각의 메일계정별로 설정을 하시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포털사이트의 경우에는 스팸신고로 인하여 메일이 차단되는 현상이 빈번히 발생하고 있어, 전달기능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A 고객님의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메일나라는 매일 1회 백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A 지원중인 언어는 웹메일 버전에 따라다르며, 메일을 작성할 때 지원되는 언어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입니다.
A 구글(www.google.com)사이트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후 보안 수준이 낮은 앱의 액세스(https://myaccount.google.com/lesssecureapps)로 이동하여 “사용 안 함”에서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그다음 내 Google 계정에 대한 액세스 허용(https://accounts.google.com/b/0/DisplayUnlockCaptcha)로 이동하여 “계속”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 액세스 사용 설정됨이 화면에 표시되었다면 [메일나라 웹메일]로 이동하여 등록한 G메일 정보를 가져올 수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A 고객님이 사용하고 계신 메일 백업을 받기위해서는 A/S 접수를 통해 남겨주시면 백업데이터를 받으실 수 있으며 받으신 백업데이터는 5일간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A 네 가능합니다.
메일 용량추가는 비지니스상품의 경우 10G 추가시 6000원, 20G추가시 1만원, 단독IP 10G추가시 8000원, 20G추가시 15000원이 추가됩니다. 무제한 상품의경우 용량이 무제한으로 제공되기때문에 용량추가는 필요없으며 계정추가는 가능합니다.
A 그룹웨어 메일나라G는 무제한용량 기업메일과 다양한 협업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기업메일 신청시 기본기능 : 메일, 조직도기반연락처, 그룹메일, 일정관리, 게시판 등
- 협업기능 : 결재 및 휴공가, 근태관리, 문서함
- 부가서비스 : 대량발송, 전자세금계산서

STEP1. 메일나라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STEP2. 기업메일 > 서비스가격 및 사양 > 서비스신청하기를 누르세요.
STEP3. mydirect로 이동되며 사용할 계정수, 용량, 관리계정정보를 입력한후 신청하기를 누르세요.
STEP4. 메일신청완료 및 설치메일을 확인할수있습니다.

※ 메일주소로 사용할 도메인이 없다면 "도메인 신규신청"으로 도메인 등록해주세요.
※ 세금계산서 발행을 원하시면 기업회원으로 가입해주세요.
A 먼저 그룹웨어 메일나라G를 신청하기 전에 준비할사항을 체크해보세요!

1. 도메인
도메인은 앞으로 그룹웨어 메일나라G를 사용함에 있어서 고객님의 그룹웨어 접속 주소로 활용됩니다. 이미 사용할 수 있는 도메인이 있다면 해당 도메인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아직 도메인이 없는 고객님께서는 메일나라에서 직접 도메인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도메인은 설정후 중도 변경이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2. 네임서버 설정
그룹웨어 메일나라G 서비스 세팅이 완료되면 DNS 설정이 필요합니다.
메일나라나 다이렉트호스팅에서 도메인을 신청하신 경우는 메일나라 기술지원센터에서 직접 설정을 해 드립니다. 만약 타사 업체에서 신청한 도메인을 이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해당업체에 설정을 요청해야 합니다.
설정 정보나 설정 방법을 모르실 경우에는 고객센터 1544-1992 로 연락 주시면 자세히 안내 드립니다.
A 사용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그룹웨어 메일나라G는 전자결재, 근태관리등 협업기능을 모두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메일만 이용을 원하신다면 관리자가 사용자 계정을 등록할때 인트라넷 정보를 사용안함으로 변경하시면 메일만 이용 가능합니다.
A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무제한 용량메일과 근태관리, 일정관리, 전자결재가 포함되어있어 그룹웨어 기능만 단독으로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A 네 가능합니다.
그룹웨어 메일나라G에 접속해서 주요 일정이나 회의일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받은 일정은 을 등록하면 아웃룩에서도 일정이 표시되며 알림메일을 받을수있습니다.
A 그룹웨어 메일나라G 페이지내 문의하기를 통해 상담신청을 하실수있으며, 300계정이상 또는 클라우드(VM)은 별도 문의가 필요하며 문의하기 또는 1544-1992를 통해 상담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 신청이 접수되면 그룹웨어 컨설팅 전문가가 직접 상담 전화를 드립니다.
A 그룹웨어 메일나라G 서비스 신청 시 입력한 관리 아이디, 비밀번호로 그룹웨어로 접속이 가능하며 관리자 로그인 후 계정관리 메뉴에서 사용자 계정을 등록 및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계정 등록 방법]
첫번째, mydirect.co.kr > 서비스관리 > 서비스 선택 > 관리툴 > 그룹웨어관리 > 계정관리에서 관리가능합니다.
두번째, 신청시 입력한 관리아이디로 그룹웨어로 관리자로 접속한후 계정관리에서 등록및 관리가능합니다.
A 그룹웨어 메일나라G 계정은 10계정단위로 추가 가능합니다.

통합관리사이트 mydirect.co.kr에서 서비스관리 > 사용중인서비스를 선택 > 서비스 추가 변경 " 그룹웨어 계정"을 선택하여 원하는 계정만큼 추가 하실수있습니다.
A 그룹웨어 메일나라G 서비스신청시 입력하는 도메인, 관리자아이디는 최초 설정 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신청시 입력한 관리자 아이디는 마스터 관리자로 그룹웨어 환경설정, 서비스관리, 메일관리, 인트라넷관리 와 부관리자를 5명까지 추가 가능합니다.
A 메일계정만을 원하시면 기업메일에 최적화된 "메일나라 기업메일"을 사용하실 수 있으며, 캘린더, 조직도기반의 연락처, 일정, 게시판을 간단한 업무에 필요한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보안기능과 메일전용 SSL을 제공합니다.
인트라넷계정은 메일나라 기업메일 기능에 인사, 근태관리, 전자결재, 연차관리등 다양한 협업기능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A 도메인 기관이전 신청은 www.mydirect.co.kr에서 먼저 회원가입을 하신 후에 서비스관리의 도메인서비스에서 "등록기관이전"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A 기관이전 신청시 별도의 수수료는 없습니다.
다만, 도메인 기관을 이전하면서 이전 된 기관에서는 이전하려는 도메인의 잔여 기간과 무관하게 최소 1년이상의 기간을 추가로 도메인 기간을 연장하여야 하므로 이때 연장하는 기간에 따른 도메인 연장 비용이 발생됩니다.
A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기관이전이 되지 않습니다.

1. 도메인의 상태가 REGISTRAR-LOCK 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에는 도메인은 정상적으로 동작을 하지만, 기관이전, 정보변경등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이럴 경우에는 도메인을 등록한 곳에서 상태를 ACTIVE로 변경을 하신후에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2. 도메인이 분쟁중인 경우 기관이전을 할 수 없습니다.
3. 도메인 소유자 이메일이 현재 사용할 수 없는경우 기관이전을 할 수 없습니다. 기관이전시 기관이전 신청을 했는지에 대한 메일이 소유자 이메일로 발송되며, 그에 대한 회신이 있을 경우에만 기관이전이 됩니다.
4. com, net, org, biz, info의 경우 도메인이 최초 등록일로부터 60일이 지나지 않았을 때, 기관이전 후 60일이 지나지 않았을 때 기관이전을 할 수 없습니다.
5. kr의 경우 도메인의 사용기간이 사용종료일 7일 이전부터 삭제일까지 해당될 때, 도메인 이전신청 후 3개월이 지나지 않았을 때, 최초 등록일로부터 10일이 지나지 않았을 때, 사용기간이 1년 이상 남아 있을 때 기관이전을 할 수 없습니다.
A MPI모듈을 재 설치하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www.mydirect.co.kr에 접속하신 후 <고객지원>의 <고객자료실>에서 <윈도우XP 서비스팩2(SP2) 사용자 안심클릭(MPI) 수동설치 모듈>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A 도메인 파킹은 홈페이지가 없는 고객님들을 위해서 당사가 만든 특정페이지로 이동하여 공사중이라는 문구를 띄워 드리는 것입니다. 고객님께서 직접 제작하신 페이지의 업로드가 필요하다면 호스팅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A 메일나라에서 [부가서비스] -> [대량발송] 페이지 하단의 다이렉트센드 서비스신청하기 버튼을 클릭시 대량발송전문사이트인 다이렉트센드(www.directsend.co.kr)로 이동됩니다.
메일나라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삼정데이타서비스㈜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는중이라면 대량발송 이용약관 및 본인인증한후 이용가능하며 특별추가혜택을 증정합니다.
A 네, 그렇습니다.
다이렉트센드로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고객님에게 더욱 더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발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별도로 운영하고 있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이렉트센드는 대량문자, 대량메일, 카카오 알림톡, 친구톡등 다양한 메시지를 발송할수있으며 설문조사,A/B테스트, 메일빌더, 문자예시, 080수신거부번호등 발송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A 전자세금계산서는 고객지원사이트인 MYDIRECT(www.mydirect.co.kr)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한 경우 [부가서비스] ->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 신청하기]를 눌러서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한후 가입이 가능합니다.
A 국세청 표준전자세금계산서를 월1만원으로 무제한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A 웹, 서버호스팅은 고객지원사이트인 MYDIRECT(www.mydirect.co.kr)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원가입한 경우 [부가서비스] -> [다이렉트호스팅] ->[서비스 신청하기]를 눌러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A

미납요금은 아래의 계좌를 통해서 입금이 가능합니다.

- 국민은행 342-01-0025-597 예금주 : 삼정데이타서비스(주)
- 기업은행 140-050804-01-012 예금주 : 삼정데이타서비스(주)

미납및 요금납부 내역은 고객지원사이트인 MYDIRECT(www.mydirect.co.kr) 로그인후 [이용료관리] -> [01 관리서비스선택] -> [02메뉴선택"요금납부내역"]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A 고객지원사이트인 MYDIRECT(www.mydirect.co.kr) 로그인후 [이용료관리] -> [01 관리서비스선택] -> [02메뉴선택"요금납부내역"]메뉴에서 결제내역을 확인할수도 있고 입금표를 확인, 인쇄가능합니다.
A 모든 서비스 요금에 10%가 부가가치세로 추가됩니다.
만약 기본형 기업메일 Business 메일호스팅서비스 20G 서비스를 받는다면 월 1만원을 신청하신다면 VAT비용 1천원이 추가됩니다.
A 메일나라 서비스 요금은 월납제, 6개월납, 12개월납으로 구분되며, 6개월납부터는 설치비가 면제가 됩니다. 월납제는 자동이체로 이루어지며, 6개월/12개월납은 자동이체, 카드를 제공합니다.

자동이체
개인회원, 개인사업자는 예금주 생년월일을 법인의경우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해야하며, CMS출금이체신청서를 작성한 후 Fax 050-8082-0999 으로 익일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부가가치세법 제33조에 의거하여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하며 신용카드 영수증은 위 요금담당자의 메일주소 로 발송 됩니다.
A 회원정보를 별도로 관리하는것이 아니라 삼정데이타서비스(주)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고객지원사이트인 MYDIRECT(www.mydirect.co.kr)에서 회원정보를 확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가입한 서비스를 확인, A/S신청, 고객지원등 서비스에 대한 관리와 새로운 상품가입도 가능하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A 고객지원사이트인 MYDIRECT(www.mydirect.co.kr) 로그인하셔서, [회원정보관리] -> [사업자정보수정] 메뉴에서 변경된 내용을 수정 가능합니다.
새로운 사업자정보를 입력하시고, 사업자등록증을 FAX 050-8082-0999 으로 보내주시면 사업자정보수정이 완료됩니다.
비고란에 세금계산서와 관련한 말씀을 남기지 않으시면, 다음달 세금계산서부터 새로운 사업자정보로 발행됩니다.
A MYDIRECT(www.mydirect.co.kr) 로그인하셔서, [회원정보관리] -> [명의변경]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우선 소유권을 이전받으시는 분의 아이디를 확인하셔서 명의변경을 신청하신 후, 원 소유주와 소유권을 이전받는 분은 각 아래 해당되는 서류를 FAX 050-8082-0999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개인회원인 경우 : 주민등록증 사본
- 개인사업자의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대표자 주민등록증 사본
- 법인사업자의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신청자 주민등록증 사본
모든 서류 제출 시 신분증 사본을 보내시는 경우 생년월일까지만 표기되도록 뒤 7자리는 마스킹 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비고란에 세금계산서와 관련한 말씀을 남기지 않으시면, 다음달 세금계산서부터 새로운 명의로 세금계산서가 발행됩니다.
A MYDIRECT(www.mydirect.co.kr)에 [기술자료] -> [고객자료실] 로 들어가셔서 "도메인 서비스 계약자 명의변경공문" 양식을 작성하십시오. 작성하신 공문과 원 소유주와 소유권을 이전받는 분은 각 아래 해당되는 서류를 FAX 050-8082-0999 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 개인회원인 경우 : 주민등록증 사본
- 개인사업자의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대표자 주민등록증 사본
- 법인사업자의 경우 :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신청자 주민등록증 사본
모든 서류 제출 시 신분증 사본을 보내시는 경우 생년월일까지만 표기되도록 뒤 7자리는 마스킹 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대조 확인 후 이상이 없는 경우 정상적으로 도메인 명의변경이 완료됩니다.
A

설치비는 메일나라 서비스 신청 시 서버 구축에 소요되는 비용입니다. 서비스 신청 시 최초 청구되는 1회성 금액으로 이후 서비스 연장 시에는 청구되지 않습니다.

- 기업메일 : 30,000원 (vat 제외)
- 그룹웨어 메일나라G : 30,000 (vat 제외)
- 독립메일 : 100,000원 (vat 제외)

※ 메일나라 서비스는 개통일 기준 15일 이전 해지(취소) 시 전액 환불되나 설치비는 서버 구축 비용으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 설치비는 최초 1회에 한해 청구 되며 6개월, 12개월이상 신청시 면제됩니다.

A 추가 도메인은 주 도메인(기업메일 신청 시 입력한 도메인) 외 추가로 메일 주소가 필요한 경우 이용하는 부가 서비스입니다.
추가 도메인은 접속은 불가한 보조 도메인으로 그룹웨어를 쓰시더라도 추가도메인으로 접속하시면 메일 송수신만 가능합니다.
A 기업메일, 그룹웨어 서비스의 도메인(@메일 주소의 뒷부분) 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변경할 도메인을 소유(등록)하고 있어야 하며 메일나라 DNS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STEP1: 고객지원사이트인 MYDIRECT에 로그인후 [서비스관리] -> [01 관리서비스선택] -> [02메뉴선택"서비스추가변경"] 도메인관리 메뉴로 이동합니다.
STEP2: 도메인관리에서 현재등록된 도메인을 확인할수 있으며, "호스팅관리"에서 기본도메인 변경을 선택후 변경한후 다음을 클릭시 변경사항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수있습니다.

※ 메일 서비스 도메인 변경 시 기존의 도메인 주소로는 메일 송/수신이 불가하고, 관련 모든 정보가 삭제됩니다. 변경전의 도메인 주소로도 메일 송/수신이 필요할 경우 추가 도메인을 등록해 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