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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메시징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안내

2022-08-12

안녕하세요 삼정데이타서비스(주) 입니다.
당사는 더욱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메시징 서비스 이용약관"을 개정했습니다.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메시징 서비스 이용약관 개정안내]
▶ 약관변경 공지일자 : 2022년 8월 12일(금)
▶ 약관변경 실적용일 : 2022년 8월 22일(월)
 
변경 전 변경 후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시징 서비스 : 휴대폰 혹은 이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장치의 가입자에게 특정 정보를 전자우편, 문자메시지(SMS, LMS, MMS), 팩스 등을 통하여 데이터 정보를 전송 또는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팩스(Web FAX Service): 팩스기기를 이용하지 않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웹 기반으로 팩스 송수신이 가능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6. 서버 : 회사가 고객에게 메시징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구성한 관리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말합니다.
7. 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9. 아이디(ID) :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비밀번호(PASSWORD) :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고객의 아이디(ID)와 함께 고객의 신원확인에 사용됩니다.
11. 면탈요금 :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을 부당하게 면탈함으로써 부당이득을 얻고 있는 요금을 말합니다.
12. 스팸 : 이용자가 원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13.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2.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메시징 서비스 : 휴대폰 혹은 이와 유사한 기능을 하는 장치의 가입자에게 특정 정보를 메일, 문자메시지(SMS, LMS, MMS), 카카오 메시지 서비스(알림톡, 친구톡)를 통하여 데이터 정보를 전송 또는 수신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5. 카카오 서비스 : 주식회사 카카오(이하 ”카카오”)가 운영하는 모바일 메신저 기반의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알림톡, 친구톡 또는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6. 알림톡 : 주문, 예약, 결제, 배송정보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상 광고성 정보의 예외로 분류되는 정보 중 일부를 카카오톡 채널 추가 여부와 상관 없이 발송 가능한 정보성 메시지를 말합니다.
7. 친구톡 : 발신자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한 사용자에게만 발송할 수 있는 광고성 메시지를 말합니다.
8. 카카오톡 채널 : 기업 및 단체가 알림톡 또는 친구톡을 발송하거나 카카오톡 이용자와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카카오톡 비즈니스 아이디를 말합니다.
9. 발신 프로필 : 알림톡 또는 친구톡을 발송하고 수신자가 알림톡, 친구톡의 발신처를 확인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발신자 식별정보를 말합니다.
10. 서버 : 회사가 고객에게 메시징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구성한 관리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말합니다.

11. 고객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12.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13. 아이디(ID) :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4. 비밀번호(PASSWORD) : 고객의 개인정보 및 권익 보호를 위하여 고객에게 제공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고객의 아이디(ID)와 함께 고객의 신원확인에 사용됩니다.
15. 면탈요금 : 고객이 이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에 납부하여야 할 이용요금을 부당하게 면탈함으로써 부당이득을 얻고 있는 요금을 말합니다.
16. 스팸 : 이용자가 원치 않음에도 불구하고 정보통신망을 통해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17. 불법스팸 :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하여 전송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말합니다.

5. 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1. 회사는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ⅰ.메일발송서비스
  ⅱ.SMS, LMS, MMS등의 문자 메시지 서비스
  ⅲ. 웹 팩스 서비스

5. 서비스의 종류 및 변경

1. 회사는 고객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ⅰ.메일발송서비스
  ⅱ.SMS, LMS, MMS 등의 문자 메시지 서비스
  ⅲ. 알림톡, 친구톡 등의 카카오 메시지 서비스

9. 회사의 의무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9. 회사는 스팸메시지 수신거부 처리 등 스팸 관련 민원을 처리하기 위한 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고객지원센터:1544-2542

9. 회사의 의무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지체없이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고객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해야 합니다.
9. (문자발송서비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44조의 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규정에 따라 불법스팸, 사기, 협박, 음란성,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발신번호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메시지에 대해서 차단 및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는 스팸메시지 수신거부 처리 등 스팸 관련 민원을 처리하기 위한 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고객지원센터:1544-2542

12. 서비스의 이용 시간

12. 서비스의 이용 시간

3. 친구톡 메시지는 08시부터 20시50분 내에 한하여 전송이 가능 합니다.

13. 서비스의 중단 및 처리

1.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ⅰ.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ⅱ.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ⅲ.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서비스 유관업체(PC통신회사, 기간 통신 사업자, 이동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지 등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지를 하지 않습니다.
4. (문자발송서비스)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고객에게 전자우편, 서비스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13. 서비스의 중단 및 처리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및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 사유,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변경 또는 중단 전에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서비스 제공을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이러한 사실을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사전 또는 사후에 통보하여야 하며,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게시하는 것으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ⅰ.서버 설비의 보수 혹은 공사상 불가피한 경우
  ⅱ.전용회선 경로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ⅲ.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의 사유로 인하여 기계적인 작동불능이 발생한 경우
5.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서비스 유관업체(PC통신회사, 기간 통신 사업자, 이동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지 등의 경우에는 별도의 통지를 하지 않습니다.
6. (문자발송서비스)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고객에게 전자우편, 서비스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15. 서비스 이용 제한

16. (문자발송서비스) 미래창조과학부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제4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는 고객의 회선을 즉시 제공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7.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5. 서비스 이용 제한

16. (문자발송서비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 등에 관한 고시) 제4조, 제5조, 제7조에 따라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를 송신한 자는 고객의 회선을 즉시 제공 중지 할 수 있습니다.
17. 회사는 고객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18. 휴면계정으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으로 휴면계정으로 분류된다는 사실, 일시 및 개인정보 항목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휴면계정으로 분류 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중인 개인정보와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보관되는 정보는 보관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관련 업무 담당자만 열람할 수 있도록 접근을 제한 합니다.
19. 고객은 휴면계정 보관기간 내에 로그인 및 사용자 인증을 통해 휴면계정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20.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20. 이용 계약의 해지

2.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이 이용 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ⅰ.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ⅱ.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ⅲ. 본 약관 제14조, 제15조에 의거하여 이용 제한된 후 1개월 이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ⅳ.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제한을 당한 경우
  ⅴ. 지속적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이동통신사업자, 국가기관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ⅵ.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ⅶ. 객관적으로 범죄에 이용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ⅷ.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 청구에 대하여 고객이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20. 이용 계약의 해지

2.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에 해당할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와 같이 이용 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ⅰ.이용신청서에 기재한 내용이 허위로 판명된 경우
  ⅱ.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
  ⅲ. 본 약관 제14조, 제15조에 의거하여 이용 제한된 후 1개월 이내에 이용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ⅳ.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제한을 당한 경우
  ⅴ. 지속적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이동통신사업자, 국가기관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ⅵ.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ⅶ. 객관적으로 범죄에 이용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ⅷ.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 청구에 대하여 고객이 이용요금을 체납한 경우
  ⅸ. 제 23조 7항에 의거 상사소멸시효가 완성된 경우

23. 이용 요금 정산

23. 이용 요금 정산

3. 고객이 충전금의 잔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면 적법한 절차에 따라 환불을 진행합니다. 단, 이용자가 무료로 지급 받은 충전금은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4. 제 3항에 의거하여 환불 시에는 송금비용, PG 수수료 등의 사유로 선불 잔액의 10% 이내 금액을 환불 수수료로 공제한 후 환불하여 드립니다. 단, 공제 후 남은 금액이 공제금액보다 작거나 환불 될 금액이 5,000원 미만인 경우, 마지막 충전일로부터 1년이 초과된 금액은 환불 받을 수 없습니다.
5.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환불수수료가 공제되지 않습니다.
6. 이용요금을 선불 충전한 고객이 메시지 발송을 완료하여 회사가 이용자에게 차감된 이용요금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했을 경우에는 차감된 이용 요금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7. 선납형 서비스 사용을 위한 충전 금액은 마지막 사용일(충전 이후 사용이 없었을 경우 충전일)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사 소멸시효가 완성되어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8. 고객은 고객의 관리 소홀 및 부주의로 인해 이용요금이 발생될 경우, 이에 대한 이용요금을 자신의 비용으로 모두 부담해야 합니다.
9. 현행법령 및 중대한 약관 위반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6. 손해배상의 청구

2. 고객이 제10조 제2항에서 제12항까지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6. 손해배상의 청구

2. 고객이 제10조 제2항에서 규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를 끼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약관 개정 공지일로부터 7일 내에 별도의 이의 제기를 하지 않으시는 경우 본 개정 약관에 동의하신 것으로 간주됩니다.
* 약관 개정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을 원치 않으시는 고객님께서는 www.directsend.co.kr 내 1:1 문의를 통해 서비스 이용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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